홍성군, 평생학습카페 25개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2024.04.29 06:05:02

원도심·신도심 균형 배치, 야간·주말반 다수 개설하여 접근성 향상

 

국회시도의정뉴스 강정숙 기자 | 홍성군이 군민의 근거리 학습권 보장과 평생학습 저변 확대를 위해 평생학습카페 프로그램 수강생을 4월 29일부터 5월 2일까지 모집한다.

 

모집 프로그램은 총 25개 강좌로 ▲나만의 향기 만들기 ▲바로 써먹는 영어회화 ▲수채화 캘리그라피 ▲커피 바리스타 자격과정 ▲원목 수납장 만들기 등 다양한 분야로 222명의 수강생을 모집하여 5월 13일부터 5월 22일까지 순차적으로 개강 후, 주 1회 강의하여 최소 4주에서 최장 12회 과정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평생학습카페는 생활 주변에서 쉽게 평생학습을 접할 수 있도록 접근성 향상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카페, 공방, 사무실, 커뮤니티센터 등 유휴공간을 활용해 평생학습 카페로 지정하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원도심인 홍성읍과 더불어 신도심인 내포신도시에도 많은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늘어나는 평생학습 수요에 대응하고, 직장인들을 위한 야간반 및 주말반을 다수 개설하여 직장인들의 평생학습 접근성을 향상했다.

 

수강 신청 접수는 4월 29일 10시부터 5월 2일 17시까지 진행되며, 신도시평생학습관 방문 접수 또는 홍성군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 가능하다. 1인 최대 2강좌까지 신청 가능하며, 수강료는 무료이나 수업에 따른 재료·교재비, 자격 전형료는 수강생 부담이다.

 

김태옥 교육체육과장은 “이번 평생학습카페 프로그램을 통해 늘어나는 평생학습 수요를 충족시키고 주민 누구나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평생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될 것”이라며“앞으로도 군민의 평생학습권 보장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충청남도 홍성군]

강정숙 기자 kjss5679@naver.com
Copyright @국회시도의정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국회시도의정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