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금정구 도서관, 책을 향한 생애 첫 걸음 '북스타트' 책 꾸러미 배부

2024.04.29 07:07:07

 

국회시도의정뉴스 박미경 기자 | 부산시 금정구는 5월 3일부터 금샘도서관과 금정도서관, 관내 작은도서관 5곳(금정 아이꿈자람, 미리내, 구서역, 섯골 북카페, 부곡1동)에서 북스타트(Book Start) 사업을 진행한다.

 

북스타트는 북스타트코리아와 지방자치단체가 함께 협력하는 지역사회 문화운동 프로그램이다. 그림책이 든 가방과 부모 가이드북을 전달하여 생애 초기 독서 습관 형성 및 자녀 양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그림책을 매개로 하여 아이와 부모의 건전한 관계를 지원하는 사회적 육아 지원사업이다.

 

5월 3일 기준 금정구에 주소지를 둔 3개월 이상 7세 미만의 영·유아를 대상으로 단계별 그림책 꾸러미를 선착순 무료 배부하며, 수령을 희망하는 보호자는 신분증과 주민등록등본을 지참하여 금샘·금정도서관 어린이자료실 및 작은도서관(금정 아이꿈자람, 미리내, 구서역, 섯골 북카페, 부곡1동)을 방문하면 된다.

 

금샘도서관 관계자는“북스타트 사업이 영·유아의 평생교육의 출발점이자 아이와 부모의 올바른 양육 관계를 지원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뉴스출처 : 부산시 금정구]

박미경 기자 km9826@daum.net
Copyright @국회시도의정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국회시도의정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