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시도의정뉴스 박미경 기자 | 진주시는 저출산 극복과 출산 장려 분위기 조성을 위해 오는 6월 10일 월아산 숲속의 진주에서 임신부와 그 가족을 위한 특별한 프로그램'톡 ! 톡 ! 숲 태교-내 아이에게 쓰는 편지'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사전 행사인‘내 아이에게 쓰는 편지’공모전과 본 행사인 ‘숲 태교 프로그램 및 공모전 시상식’으로 구성됐으며, 진주시에 거주하는 임신부 20명과 그 가족 20명(총 40명)을 대상으로 자연 속에서 심신의 안정을 도모하고 임신부와 태아의 정서적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내 아이에게 쓰는 편지’공모전은 태아에게 전하고 싶은 사랑과 다짐 등을 담은 편지를 1000자 내외로 작성하여 진주시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시상은 최우수 1명에게 30만 원, 우수 3명에게 각 20만 원, 장려 6명에게 각 10만 원의 시상금을 지급하고, 수상자 전원은 본행사인 숲 태교 프로그램과 시상식 참석 대상이 된다.
공모전과 행사 참석 신청은 5월 7일부터 5월 20일까지로, 신청은 이메일, 우편 및 방문(진주시 동진로 155 진주시청 6층 인구청년정책관)을 통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청 누리집, 진주시 SNS 등을 통해 확인하거나, 진주시 인구청년정책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진주시 관계자는 “자연과 함께하는 이번 행사가 임산부와 가족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이 됐으면 하고, 출산과 육아에 대한 긍정적 인식이 지역 전반에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진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