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교육지원청, 감정코칭을 활용한 올바른 자녀양육법 연수 실시

  • 등록 2025.05.01 13:36:06
  • 조회수 0
크게보기

2025 특수교육대상학생 보호자 연수 실시

 

국회시도의정뉴스 강정숙 기자 | 충청남도태안교육지원청은 지난 30일, 청사 대회의실에서 관내 유·초·중·고 특수교육대상학생 보호자 10여 명을 대상으로 ‘감정코칭을 활용한 올바른 자녀 양육법’을 주제로 한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보호자 연수는 특수교육 공동체의 소통 및 관계성을 향상하고, 특수교육대상학생의 행복한 삶을 위한 가족의 역할을 안내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연수는 국민강사교육협회 대표강사인 안인노 강사를 초빙해 감정코칭의 구체적인 방안을 안내하고 직접 실습하며 가정에서 자녀가 감정적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대화방식을 강의했다.

 

특히 ‘부모가 자녀의 감정을 존중해 주고 적절하게 반응할 때 자녀는 정서적 안정을 느끼고 건강한 자아를 형성할 수 있을 것’이라며, 특수교육대상학생의 행복한 삶에 감정코칭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학부모 연수에 참석한 한 보호자는 “자녀 양육에 있어 방법만 강의하는 것이 아닌 보호자들이 직접 실습하고 응용하며 대화하고 연습할 기회를 가진 것이 좋았다.”라고 말했다.

 

류재환 교육장은 “이번 연수에서 자녀 양육에 관한 이론뿐만 아니라 보호자들이 서로 소통하며 참여하는 모습에 깊이 감명 받았다.”라며, “아이들이 가정에서 건강한 소통을 통해 자아를 형성하고 스스로를 표현할 줄 아는 역량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 앞으로 더 좋은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건강한 인격 형성에 힘쓰겠다.”라는 뜻을 전했다.


[뉴스출처 : 충청남도태안교육지원청]

강정숙 기자 kjss5679@naver.com
Copyright @국회시도의정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국회시도의정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