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시도의정뉴스 한상돈 기자 |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 문화예술본부은 2025 판타지아대구페스타 대구 축제 홍보를 위해 선발한 서포터즈 ‘판대페 스타’ 와의 행사 준비를 시작했다.
올해 처음으로 도입된 ‘판대페 스타’는 4월 4일부터 14일까지 11일간 모집 공고를 통해 선발됐으며, 2.8:1의 경쟁률을 뚫고 최종 15명이 선정됐다.
문예진흥원은 지난 4월 24일에 진행한 발대식에서 서포터즈 활동을 안내하고 임명장을 수여했다.
그들의 활동기간은 4월부터 10월까지이며, 이들은 앞으로 △SNS홍보·기획, △콘텐츠 제작, △영상제작, △개별 축제 현장 촬영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판타지아대구페스타를 알리는 역할을 할 것이다.
판타지아대구페스타 봄축제는 대구 전역에서 열리는 다양한 개별 축제들을 하나로 아우르는 통합 브랜드이다.
각 축제는 행성이며, 우주인은 그 축제를 탐험하는 시민으로 비유되는 세계관이다.
이번 봄축제 슬로건은 ‘코스믹 퍼레이드(Cosmic Parade)’로 개별 축제들이 우주에서 하나의 유기체처럼 얽혀 있으며, 마치 거대한 퍼레이드처럼 도심 곳곳에서 펼쳐진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방성택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문화예술본부장은 ‘판대페스타 1기는 판타지아대구페스타를 더욱 활성화하기 위한 빛나는 별들이 될 것이다’고 했다.
판타지아대구페스타는 대구축제통합브랜드로 오는 5월 8일부터 17일까지 대구시 전역에서 개최된다.
자세한 공모 안내는 판타지아대구페스타와 문예진흥원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뉴스출처 : 대구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