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고교학점제 전면시행 대비 학점제 연구․준비학교 운영 연수 추진

  • 등록 2023.06.08 12:02:38
  • 조회수 9
크게보기

3권역으로 나눠 2022 개정교육과정, 최소성취수준 보장 지도 등에 대한 연수 운영

 

국회시도의정뉴스 이호민 기자 | 충남교육청은 고교학점제의 전면 시행을 대비하여 고교학점제 연구,준비학교의 업무 담당자 300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3권역으로 나눠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달 30일 공주에서, 이번 달 8일은 아산에서 추진했으며, 12일에는 덕산에서 운영된다. 이번 연수는 학교에서 가장 필요한 내용에 대한 수요조사를 바탕으로 추진되며, 구체적으로 ▲2025년 도입되는 2022 개정교육과정에 대한 사항 ▲최소 성취수준 보장 지도에 대한 사항 ▲학교 자율적 교육과정 연수로 내용을 구성했다.


충남교육청은 고교학점제 운영 체제로의 전환을 위해 공주대부설고를 연구학교로 지정했고, 고교학점제 준비학교는 올해 일반고 전체 75교와 특목고 4교까지 총 79교를 지정하여 학교 현장의 고교학점제 도입 준비를 속도감 있게 추진하고 있다.


신경희 교육과정과장은 “학점제 기반 조성을 위한 연구․준비학교가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관련 연수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학교의 어려운 점을 찾아 전문지원단을 활용한 자문활동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충남교육청]

이호민 기자 ghals212@naver.com
Copyright @국회시도의정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국회시도의정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