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시도의정뉴스 강정숙 기자 | 청주시가 주관하고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운영하는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은 오는 19일부터 29일 오후 4시까지 ‘2025 라이징스타콘-비트메이킹’ 기초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충북 권역에서 유일하게 비트메이킹을 배울 수 있는 이번 과정은 지역 뮤지션의 꿈을 발굴·성장시켜온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의 라이징스타콘 일환으로 진행된다.
기초 과정에서는 작곡 프로그램인 에이블톤을 활용해 소위 ‘킬링벌스’를 만드는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은 6월 4일부터 18일까지 매주 월‧수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충북콘텐츠코리아랩 메이커스 스튜디오에서 진행된다. 교육비는 무료다.
드럼랙을 활용한 드럼의 이해, 대표적인 코드 진행, 베이스 구성, 플러그인의 이해 등 음악 제작의 필수 기본기를 탄탄히 닦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음악 창작자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저작권 교육도 함께 진행된다.
모집 인원은 총 15명이며, 충북 거주자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충북콘텐츠코리아랩 누리집에서 하면 된다.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은 “개성 있는 킬링벌스로 자신만의 음악 세계를 표현하고 대중과 소통하고 싶은 이들에게 좋은 시작점이 될 것”이라며 지역의 예비 음악가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도전을 독려했다.
한편 ‘2025 라이징스타콘-비트메이킹’은 도내 뮤지션들의 교육 기회 확대를 위해 이번 기초 과정에 이어 △심화 과정 △믹스 과정 △믹싱 마스터링 등 단계별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충북콘텐츠코리아랩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43-219-1221, 265-1475)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출처 : 충청북도 청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