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시도의정뉴스 김성연 기자 | 밀양시는 오는 11일 오후 7시 시청 대강당에서 밀양시민대학을 개최한다.
5월 밀양시민대학의 강연자는 36만 부 판매된 베스트셀러 ‘공부머리 독서법’의 저자 최승필 작가다. 최승필 작가는 CBS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EBS ‘부모클래스’ 등 다수 프로그램에 출연했으며, 독서교육 전문 팟캐스트 ‘우리 가족 공감 독서’, 네이버 카페 ‘공부머리 독서법’에서 독서교육 전문가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이번 강연에서 최승필 작가는 지난 12년 동안 아이들과 함께 독서 논술 수업을 해오며 축적한 노하우를 집약한 독서교육 지침서인 ‘공부 머리 독서법’을 통해 지속가능한 독서법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번 시민대학은 주간에 참석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오후 7시에 개최되며, 별도 사전 신청 없이 당일 선착순으로 입실하면 된다. 한편 밀양시민대학은 월 1회 개최되며, 역사·인문학·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강연을 펼치는 밀양시의 대표적인 공개강연회다.
시 관계자는 “최근 학교 교육에서 독서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학생과 학부모에게 도움이 되는 유익한 강의를 준비했으니,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석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 밀양시]